2024/09 31

겸손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10월 1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선교의 수호자’이신 아기 예수의 성 데레사 축일입니다. 성녀께서는 프란치스코 하비에르 성인과 함께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의 수호성인이십니다. 오늘은 특별히 ‘소화 데레사’ 성녀께 전구를 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모실 준비를 하려고 길을 떠나 사마리아인들의 한 마을로 들어갔다. 그러나 사마리아인들은 예수님을 맞아들이지 않았다. 그분께서 예루살렘으로 가시는 길이었기 때문이다.” (루카 9, 52-53) 이 말씀..

가장 작은 사람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9월 30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순교자성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9월을 잘 마무리하고 희망 가득한 새달을 맞이할 준비를 하십시오. 지난 한 달 동안 하느님께서 당신에게 베푸신 사랑이 얼마나 컸는지 돌아보고 온 마음을 다해 감사드리십시오. “너희 가운데에서 가장 작은 사람이야말로 가장 큰 사람이다.” (루카 9, 47) 예수님께서는 보잘것없는 어린이 하나를 곁에 세우고 순수와 겸손의 본보기로 제시하십니다. 어린이에게는 마주치는 것 모두가 놀랍습니다. 자기에게..

사랑받고 있는 느낌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9월 29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사랑의 선물을 주신 하느님께 감사드리십시오. 그분의 사랑은 가족, 친구, 직장, 건강 등 당신의 삶 전반에 걸쳐 나타납니다. 오늘 당신은 어떤 것에서 하느님의 사랑을 느끼십니까? “막지 마라. 내 이름으로 기적을 일으키고 나서, 바로 나를 나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마르 9, 39) 당신이 마음의 문을 닫아걸거나 안전하고 확실한 것만 지키려고 애를 쓴다면 성령께서 이끄시는 하느님 나라로부터 멀어지게 될 것입니..

피조물을 돌보아야 할 책임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9월 28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오늘도 주님께서 당신에게 필요한 은총을 준비하셨습니다. 평화로운 마음으로 그분께서 마련하신 선물을 기쁘게 받으십시오. “제자들은 그 말씀을 알아듣지 못하였다. 그 뜻이 감추어져 있어서 이해하지 못하였던 것이다. 그들은 그 말씀에 관하여 묻는 것도 두려워하였다.” (루카 9, 45) 당신은 자기 자신만큼 하느님 아버지를 알고 사랑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렇게 당신 곁에 가까이 계신 하느님이지만 여전히 그분께서는 우리가 온전히..

부활하리라는 희망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9월 27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동이 트면 세상 만물이 깨어나는 것처럼 몸을 일으켜 당신의 생명을 이어주신 하느님께 흠숭과 감사를 드리십시오. 마음을 활짝 열어 당신을 찾아오신 주님을 맞이하십시오. 그분을 모시고 하루의 삶을 시작할 채비를 차리십시오. “사람의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고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였다가 사흘 만에 되살아나야 한다.” (루카 9, 22) 예수님께서 고난을 겪고 죽임을 당하신 것은 ..

당신에게 예수님은 누구?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9월 26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오늘은 어디서 어떻게 주님을 만나시겠습니까? 주변의 형제자매들에게서 주님의 모습을 찾기 위해 힘쓰십시오. 작은 것 하나라도 그분의 선물임을 깨닫는다면 당신의 삶이 행복해질 것입니다. “헤로데는 이렇게 말하였다. ‘요한은 내가 목을 베었는데, 소문에 들리는 이 사람은 누구인가?’ 그러면서 그는 예수님을 만나 보려고 하였다.” (루카 9, 9) 예수님을 만나고 싶으십니까? 예수님은 당신에게 어떤 분입니까? 제자들과 함께 하느..

치유의 힘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9월 25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매일 눈을 뜨면서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십니까? 오늘도 당신은 기쁜 일과 함께 어려운 상황도 마주치게 될 것입니다. 그 모든 상황을 지켜보시는 주님께서는 언제든 당신과 대화하기를 바라십니다. 온종일 그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예수님께서는 열두 제자를 불러 모으시어, 모든 마귀를 쫓아내고 질병을 고치는 힘과 권한을 주셨다. 그리고 하느님의 나라를 선포하고 병자들을 고쳐 주라고 보내셨다.” (루카 9, 1-2) 그..

주님의 가족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9월 24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새로운 하루를 허락하신 주님께 마음을 활짝 여십시오. 그리고 그분께 당신의 삶을 오롯이 맡기십시오. 주님께서는 당신을 자신의 가족이 되어 살도록 초대하십니다. “내 어머니와 내 형제들은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실행하는 이 사람들이다.” (루카 8, 21) 경청의 중요성에 관한 교황님의 말씀을 들어보십시오. “누구에게 귀를 기울이고 무엇을 들으며 어떻게 경청하느냐에 주목할 때라야 우리는 소통의 기술에서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

환영받는 삶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9월 23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오늘도 주님의 말씀을 들으며 하루를 시작하십시오. “정녕 가진 자는 더 받고, 가진 것이 없는 자는 가진 줄로 여기는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 (루카 8, 18) 주님께서 당신의 삶을 풍성하게 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그분께서는 말과 행동, 만남, 심지어 어려움을 통해서도 당신 곁에 가까이 다가오십니다. 우리가 상상할 수조차 없는 다양한 방법으로 당신을 보살펴주십니다. “예수님 자신이 ‘진리’ 안에서 살고 풍성한 ‘..

봉사하는 삶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9월 22일)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란?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처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에 관한 안내 글을...blog.naver.com루세나는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가 바치는 기도를 우리말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채널입니다.  주님 사랑의 사명에 동참하고 봉사할 기회를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십시오. “누구든지 첫째가 되려면, 모든 이의 꼴찌가 되고 모든 이의 종이 되어야 한다.” (마르 9, 35) 오늘의 복음 말씀을 마음에 간직하십시오. 교황님의 말씀을 듣고 복음선포의 사명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스도교의 메시지는 ‘모두를 위한’, 모든 이를 위한 기쁨의 선포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참으로 우리 주 예수님을 만나면, 이 만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