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5월 9일)
아침기도
하루를 시작하면서 그리스도께서 맡기신 사명을 수행하겠다는 다짐을 하십시오. 하느님께서는 자녀들의 삶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시는 어진 아버지이십니다. 우리는 하느님의 자녀들입니다. 아버지를 닮은 자녀들은 삶 안에서 그분의 얼굴을 드러내보이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당신의 몸짓을 보고 다른 이들이 주님의 모습을 찾을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그리스도를 증거하기 위해 행동으로 모범을 보여야하는 곳은 어디인지 생각해보십시오.
[주님의 기도]
낮기도
바로 지금 주님께서는 당신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분과 단둘이 있기 위하여 하던 일을 멈추기가 어려우신가요? 잠시 쉬면서 당신을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성심을 생각하십시오. 남은 오후는 교황님의 의향에 따라 기도하는 마음으로 살아보십시오. 말씀과 가난한 이들을 위한 봉사에 당신자신을 봉헌해 보십시오.
[삼종 기도]
저녁기도
조용히 심호흡을 하면서 생각을 진정시키십시오. 지나간 하루를 돌아보십시오. 오늘은 특별히 당신이 만났던 사람 하나하나를 다 떠올려보십시오. 어떤 만남이 가장 중요했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신에게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친 만남은 어떤 것이었습니까? 당신의 소중한 경험을 하느님의 사랑과 자비를 전하기 위해 사용하십시오. 모든 것이 다 사랑을 전하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성모송]
출처: https://clicktopray.org/2020/05/09/?cat=180,56 [번역: 장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