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

행복하여라, 마음이 가난한 사람들!

MonteLuca12 2021. 6. 7. 00:00

산상수훈 (山上垂訓)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하루 (6월 7일)

 

아침기도

한 주일의 일이 시작됩니다. 당신에게 찾아온 새로운 기회를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십시오. “행복은 가게에서 사는 것이 아닙니다. 행복은 사랑하면서 생기는 것입니다. 당신 자신도 사랑받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십시오.” (프란치스코 교황) “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너희가 하늘에서 받을 상이 크다.” (마태 5, 12) 당신은 어디에서 기쁨을 찾으십니까? 물질입니까, 사랑입니까? 진정한 행복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끊임없이 상기시켜 주시기를 예수님께 간구하십시오. 혼인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을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서로 사랑함으로써 참된 행복을 발견하도록 빌어주십시오.

[주님의 기도]

 

 

낮기도

바쁜 일과 중에도 늘 예수님의 성심을 마음에 담고 되새기십시오. 그분께서는 언제나 당신이 행복하기를 바라실 뿐 아니라, 그 길을 보여 주신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우리의 주님께서는 다른 사람의 행복을 보고 기뻐하는 이들을 높이 평가하십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잘된 일을 좋아할 줄 모르고, 자신이 바라는 것에만 집착한다면, 스스로 아주 작은 기쁨 안에 자신을 가두어두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더 행복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넘어지더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중요한 것은 잘못을 깨닫고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삼종기도]

 

 

저녁기도

“주님, 하루해가 저물었습니다.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가르쳐주신 당신께 감사드립니다. ‘참된 행복’은 쾌락이나 명예, 권력이나 재산이 주는 것이 아님을 다시 한 번 깨닫습니다. 당신의 모범을 따라 깨끗한 마음으로 평화를 이루는 하느님의 자녀가 되겠노라 다짐합니다. 당신 때문에, 거짓으로 꾸며낸 온갖 사악한 말을 듣고, 모욕과 박해를 당할지라도 당신께로부터 받을 상을 기대하며 기뻐할 용기를 주소서. ‘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너희가 하늘에서 받을 상이 크다.’ 당신께서 주신 희망을 마음 가득 채우고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겠습니다.”

[성모송]

 

출처: https://clicktopray.org/2021/06/07/?cat=180,56 [번역: 장주영]​

'교황님의 기도 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늘나라에서 큰 사람  (0) 2021.06.09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0) 2021.06.08
천사의 빵, 참된 음식  (0) 2021.06.06
가난한 이의 모든 것  (0) 2021.06.05
인내의 은사  (0) 2021.06.04